본문 바로가기
건강

여자 사타구니 색소 침착 원인 나아지는법

by 소앤이 2022. 9. 9.
반응형
SMALL

젊은 여성분들이라도 여자 사타구니 색소 침착으로 인해 비키니나 원하는 속옷을 착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안그래도 예민한 부위인데 원치 않게 색소침착이 발생된다면 어떻게 나아질수 있을지 걱정되면서 고민도 되실겁니다.

 

특히 제모를 결심한 분들이라면 착색이 더욱 눈에 띌 것이기에 어떻게든 개선해보려 하실겁니다. 그렇다면 여자 사타구니 색소 침착을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작하기에 앞서 사타구니 색소 침착 뿐만 아니라 가려움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

 

여자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 ↓ ↓

반응형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이유 4가지

사타구니 가려움증 원인 이유 4가지 평소에는 사타구니에 딱히 가려움증이 없었지만 어느순간부터인가 사타구니 가려움증이 발생되어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줄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걸을 때마

SOFTEFFECT.XYZ

 

그리고 여자 사타구니 색소 침착이 심해서 스스로 개선해보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좋아질수 있어도 굉장히 미비하기 때문에 스스로 하기보다는 방문하여 개선하는 것이 빠릅니다. 여자 사타구니 색소 침착 없애는 방법을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자 사타구니 색소 침착 없애는 방법

- 미백제품

미백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는 건데, 성분에 따라 조금씩은 차이가 있겠지만 대부분 큰 효과를 기대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만약 색소 침착이 나타난지 오래되었다면 그만큼 스스로 개선되는 경우가 더욱 없습니다.

 

그러니 미백에 도움을 주는 제품사용은 기대를 크게 하지 않는 선에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 레이저

보통 여자분들이 색소 침착을 없애려 할때 레이저를 많이 받곤 합니다. 이러한 것을 산부인과도 아닌 피부과에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받고는 싶어해도 막상 방문하기 부끄러워합니다.

 

그러나 부위 특성상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의료진분들도 인지를 하고 있기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부분입니다. 추가적으로 레이저를 받겠다고 한다면 초여름보다는 노출이 다소 적은 계절인 겨울에 시작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 색소 침착이 발생하는 원인

여자 사타구니에 이러한 현상은 생각보다 자주 발생됩니다. 누군가는 선천적으로 가지고 있겠지만 대부분 후천적이고 환경의 영향으로 인해 발생되는 상황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겨드랑이나 팔꿈치, 무릎, 사타구니와 같은 부위는 매일 노출되는 부위가 아니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불편감을 주기도 합니다.

 

우선적으로 여자 사타구니에 색소 침착이 있다고 해서 증상을 느낀다거나 피부문제를 유발하진 않습니다. 다만 육안으로 보았을 때 자신만족이 살짝 떨어질 뿐입니다. 다른 부위도 아닌 사타구니에서 색소 침착이라면 더 신경쓰이고 예민해지는 것은 당연한 겁니다. 그렇다면 색소 침착이 발생되는 원인은 무엇이 있을까요?

 

여자 사타구니 색소침착의 원인은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꽉 끼는 속옷 및 바지를 착용, 혈액순환 기능 저하, 잦은 피부간의 접촉, 자주 제모 및 각질제거로 인한 피부자극, 특정 제품사용 등이 해당됩니다. 참고로 특정 제품사용으로 인해 색소 침착이 발생되는데 땀을 억제해주는 제품을 사용하고 나서 색소 침착을 경험하는 사례가 꽤 있습니다.

 

자극에 의해 색소 침착까지 생긴다니 아이러니하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가 지속적인 자극을 받으면 표피 아래에 있는 멜라닌 세포가 신체를 지키기 위해 멜라닌을 생성합니다. 이처럼 멜라닌이 계속 생성되면 자연스럽게 색소 침착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 여자 사타구니 색소 침착, 정말 레이저로 괜찮아질까?

레이저를 받아야겠다라는 다짐까지 많은 고민을 하셨을 거에요. 돈이 많이 들어간다는 부분도 있지만 예민한 신체부위를 매번 보여줘야한다는 부끄러움을 이겨내야하니까요. 그래서 그만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진행할지 정하시길 바랍니다.

 

결국엔 몇 차례에 걸쳐 레이저를 받아야하기 때문에 횟수를 정해야하며 도움을 줄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야할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원인 및 피부상태에 따라 진행방식이 조금씩 다를수 있으니 이점을 인지하시고 진행하셨으면 합니다.

 

당연히 레이저를 받고 나서 나아지는 경우가 많지만 추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원래데로 되돌아옵니다. 그래서 앞서 이야기해드린 원인에 해당되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꽉끼는 속옷이나 바지는 피하면 그만이지만 제모는 영향이 갈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영향이 덜한 레이저 제모가 낫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사타구니 림프선을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