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종아리 쥐나는 이유 해결방법 알아보기!

by 소앤이 2022. 8. 29.
반응형
SMALL

사람마다 다르다고 하지만 누군가는 오래 서있거나 다리 뭉침 및 과도한 근육 사용으로 인해 쥐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이 한두번 발생하고 나아진다면 별거 아닌것처럼 지나갈수 있지만 반복되다보면 신체가 너무 피로해져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느끼실겁니다.

 

종아리 쥐나는 이유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부분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순간적으로 근육사용을 많이 하는 운동선수들이라면 쥐가 더 자주 발생합니다.

 

그렇다면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 쥐나는 이유

1. 근육 혈액순환 문제

단순하게 보자면 혈액순환이 종아리 쥐나는 이유가 될수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된다면 일상생활에 문제가 없지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통증으로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 현상은 여러가지 형태로 문제가 발생되어 냅두어선 안될 문제이며 지속되지 않도록 관리하셨으면 합니다. 대부분 종아리가 자주 발생한다고 하여도 방치하지만 하지정맥 등과 같은 현상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압박밴드를 사용하여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고 최대한 혈액순환에 방해되지 않도록 꽉끼는 바지 착용을 피해주어야합니다. 또한 종아리 근육에 영향을 끼치는 하이힐도 마찬가지입니다.

 

2. 근육 피로감

평소에 운동을 안하다가 갑자기 격한 운동을 하거나 오랜시간동안 등산을 한다면 갑자기 쥐가 발생되어 더이상 운동이나 등산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운동이나 등산을 하고 나서 이를 풀어주지 않고 냅둔다면 추후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갑작스러운 과도한 근육 사용은 몸속에 존재한 수분과 전해질이 과하게 배출되면서 근육에 젖산이라는 피로물질이 쌓이게 되고 다리에 쥐가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낮보다는 밤에 근육수축이 잘 되기에 쥐가 많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쥐가 발생한다면 수축된 근육을 반대방향에서부터 부드럽게 스트레칭을 해준다면 빠르게 나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끼손톱 바깥쪽 부근에 위치한 소택혈을 눌러준다면 나아진다는 내용도 있습니다.

 

3. 골반 긴장

다리 종아리 쥐나는 이유 라고 하면 대부분 다리만 생각하지만 의외로 골반이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골반은 신체의 방패라 불릴 정도로 골반 안쪽에는 대장, 소장, 방광 뿐만 아니라 몸과 다리를 이어주는 근육 및 신경 등이 몰려있습니다.

 

그러다보니 골반에 문제가 생긴다면 다리나 종아리에도 증상이 발생하는 것이며 골반뿐만 아니라 허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허리에 어떤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뻐근함과 더불어 신경압박으로 인한 수축, 경련 등이 발생합니다.

 

- 물톡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때 물톡수를 섭취해보셨으면 합니다.

물은 염증과 노폐물 배출을 도와줄 뿐더러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도와주어 신체의 전체적인 건강증진에 한몫을 합니다. 그런데 일반 생수나 정수기는 제대로 기능을 수행하지 못하여 기능수 섭취로 효과를 얻습니다. 그래서 요즘 기능수라고 하여 여러가지 물이 있으며 들어간 성분에 따라 추가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물톡수가 바로 기능수를 활용한 프로그램이며 신진대사 증진과 혈액순환 개선 등을 도와주어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크게 줄수 있습니다. 만약 다리 종아리 쥐나는 이유와 해결방법이 궁금하다면 물톡수를 먹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