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by 소앤이 2020. 11. 2.
반응형
SMALL

눈이 침침해지는 이유

어느 순간부터 해당 증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크고 작은 원인들이 포함된 것이며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조치를 받아야할 부분입니다.

 

명확하고 선명한 시야가 점차 흐려지거나 침침해지는 현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는 초점이 흐려지는 것이며 전체 시야를 볼때에 큰 방해요소로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양쪽눈이 이러한 증상을 보일때가 있지만 때로는 한쪽 눈만 해당 증상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증상들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

해당 증상의 원인으로는 근시, 원시 또는 난시와 같은 굴절 문제, 찰과상을 입은 각막, 황반변성, 백내장, 각막흉터, 전염성 망막염, 편두통, 시신경염, 당뇨병 망막증, 뇌졸중, 눈의 외상이 있습니다.

 

당뇨병 환자일 경우에는 혈당 수치가 크게 변할수록 눈에 관련된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그리고 개선방법이 원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원인을 파악해야 합니다.

 

바로 병원에 방문해야될 경우

일반적으로는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지만 해당 증상과 더불어 심한 두통, 말하기 어려움, 근육조절상실, 얼굴 처짐, 시력저하 등이 발생한다면 방문해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증상들이 발생한다면 뇌졸중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는 즉각적인 개선이 되어야 하며 만약 방치하게 된다면 위험한 상황이 찾아올수 있습니다.

 

예방법

일부 원인들은 예방을 할수 없지만 평소에 눈을 관리해준다면 대부분 예방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증상을 개선한다는 점도 있지만 평소 눈관리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예방법으로는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 섭취(루테인, 시금치, 양배추, 당근, 고구마, 참치, 송어 등), 금연, 쳥결한 렌즈 관리, 안구 질환 경험이 있다면 주기적인 검진 등이 있습니다.

 

해당 증상만 보아서는 별거 아닌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큰 질환일수 있으니 명확하게 알아두어야 합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 불편할 정도로 심하다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권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