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갑자기 눈이 뿌옇게보임 이유 16가지

by 소앤이 2020. 11. 3.
반응형
SMALL

갑자기 눈이 뿌옇게보임 이유 16가지

어느순간 해당 증상이 발생한다면 매우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한두번 발생하고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다면 별거 아닐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보인다면 걱정될 부분입니다.

 

눈앞이 뿌옇게 보이는 현상은 매우 일반적인 상황이며 누구나 겪을수 있습니다. 그런데 각막이나 망막 및 시신경과 같은 눈의 구성요소에 이상이 생겨 갑작스러운 상황이 펼쳐지기도 합니다.

 

보통 천천히 진행되는 흐린 시력은 건강 상태나 정신적인 부분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그러니 갑작스럽게 발생하였다면 어떠한 부분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입니다.

 

1. 분리된 망막

망막이 혈액과 신경의 공급을 잃었을 때 발생되는 증상입니다. 이러한 경우가 발생되었을 경우에는 검은 반점과 흐릿한 시야가 나타나게 됩니다.

 

2. 뇌졸중

시력을 제어하는 뇌 부분에 손상이 되는 뇌졸중을 앓고 있을수 있습니다. 이는 양쪽 또는 한쪽 눈에서 흐릿한 시야나 상실까지 가져올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와 더불어 뇌졸중에 해당되는 여러가지 증상들이 보이기도 합니다.

 

3. 일과성 허혈 발작

말이 어렵게 느껴질수 있지만 쉽게 보자면 일시적인 뇌졸중 증세입니다. 뇌졸중 현상이 24시간 미만으로 나타나는 것이며 위에서 언급했던 뇌졸중 부분과 동일하게 적용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4. 습식 황반 변성

황반은 망막의 중심에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데에 있는 혈액이나 기타 체액이 황반으로 흘러 들어와 시야의 중앙부분이 흐려지고 추후에는 시력저하까지 불러일으킬수 있습니다. 이를 습식 황반 변성이라고 합니다.

 

5. 피로

주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평소에 오랫동안 보는 사람에게 해당되는 것입니다. 한 곳을 휴식없이 오랜시간 동안 바라보게 되면 그만큼 눈에 피로가 쌓여 흐릿한 시야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6. 결막염

눈 바깥쪽에 있는 내벽의 감염을 말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지만 때로는 박테이라에 의해서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7. 각막 손상

각막은 눈을 덮고 있는 일종의 덮개입니다. 그런데 해당 부위를 긁거나 손상을 내어버린다면 시야가 흐려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렌즈를 자주 사용한다면 각막 손상을 의심해볼수 있습니다.

 

8. 고혈당

이와 관련된 부분은 무수히 많은 이야기가 있습니다. 시력에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매우 많은 증상들이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고혈당과 관련된 증상도 보인다면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9. 전방출혈

앞방출혈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는 눈에 외상을 입어 발생하는 출혈을 말하는 것입니다. 출혈 자체도 시야에 악영향을 끼치지만 시간이 지나다보면 눈 내부의 압력이 증가하여 통증을 유발시키기도 합니다.

 

10. 홍채염

홍채에 염증이 생긴 경우를 말합니다. 홍채염은 단독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류마티스 관절염이나 에이즈와 같은 면역력 관련 질환에 의해 유발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11. 각막염

여러가지의 요소로 인하여 각막에 감염을 발생시킨 경우입니다. 주로 렌즈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며 청결하지 못한 렌즈사용과 한개의 렌즈를 오랫동안 사용한 것이 주된 원인입니다.

 

12. 황반 손상

황반은 사람의 시력에 있어서 선명하게 보일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황반이 찢어지거나 손상을 입어 흐려진 시야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13. 편두통

이는 두통과 관련된 이야기로만 보일수 있지만 때로는 시야에 악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게다가 편두통이라고 진단을 받았을 지라도 오히려 두통은 없으며 다른 증상이 발생하는 모습을 보일수 있습니다.

 

14. 시신경염

시신경은 눈과 뇌를 연결하는 요소입니다. 그런데 면역력 저하나 조기 다발성 경화증으로 인해 시신경에 염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참고로 시신경염은 대부분 한쪽 눈에서만 발생한다고 합니다.

 

15. 측두동맥염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관자놀이의 주변 동맥에 염증이 생긴 현상을 뜻합니다. 주요 증상은 이마가 욱신거리는 두통, 흐려지는 시야가 나타나며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시력저하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16. 포도막염

포도막은 홍채를 포함하는 눈 중앙의 영역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감염이나 염증으로 인해 포도막 부분이 자극을 받아 통증이 발생하고 시야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흐려진 시야를 가지고 계신다면 개선하고 싶으실 겁니다. 하지만 원인에 따라 개선방법이 너무 다르기 때문에 언급하게 되면 도리어 헷갈릴수 있습니다. 만약 갑작스러운 흐릿한 시력때문에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진단을 받고 그에 알맞은 조치를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이렇게 흐려진 시야가 되었을 때의 원인들을 알아보았는데 이러한 정보들이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