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갈비뼈 금간 증상 및 대처방법

by 소앤이 2020. 11. 22.
반응형
SMALL

갈비뼈 금간 증상 및 대처방법

갑자기 어느날 갈비뼈가 금이 가서 통증이 유발될 때가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였다면 원인과 대처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갈비뼈 금간 증상은 생각보다 쉽게 발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별거 아닌 타박상이나 기침, 재채기 등에도 갈비뼈에 금이 가는 상황이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갈비뼈 속에는 호흡기관과 소화기관을 포함하여 심장도 존재하는 부분이기에 매우 민감하고 예민하게 바라보실겁니다. 가볍게 금이 간 것에서 끝났다면 5주 정도면 자연스럽게 나아질수 있는데 이 과정에서 관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더 큰 문제로 넘어갈수 있으니 꼼꼼한 관리가 있어야 합니다.

 

갈비뼈 금갔을때의 증상으로는 앉아있을 때나 잠을 자고 있을 때에 조금만 몸을 움직여도 심한 통증이 유발되거나 호흡이나 재채기, 기침에도 통증이 느껴집니다. 추가적으로 해당 부위를 손으로 눌러보면 어느 한 부위에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 되신다면 갈비뼈에 금이 갔을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갈비뼈에 금이 갔다면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여러가지 활동을 하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최대한 휴식하는 방향으로 노력해야 합니다. 참고로 가끔씩 전문적인 조언없이 해당 부위를 압박붕대로 감싸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압박붕대를 해버리면 오히려 금이 간 상태에서 더 나아가 아예 부러질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뼈가 붙는 것을 도와주는 두부, 콩과 같은 식품을 주로 섭취하여 빠른 개선이 되게끔 해주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매우 고통스럽지 않다면 병원에 굳이 방문하지 않고도 5주안에 나아질수 있지만 추가적인 증상이 있거나 일상생활이 전혀 안될 정도로 통증이 매우 심하다면 바로 병원에 찾아가 정밀진단을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