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발바닥이 아픈이유 의심되는 증상

by 소앤이 2020. 11. 21.
반응형
SMALL

발바닥이 아픈이유 의심되는 증상

어느순간부터 발바닥에 통증이 유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단순하게 발이 다쳤거나 선천적인 발 형태에 의해 발생할수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어떠한 증상이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발바닥이 아픈이유 에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대부분은 어떠한 질환이나 증상이기 보다는 단순한 부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부드러운 밑창이 있는 편안한 신발을 신어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건강한 체중 감량를 통해 발바닥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면 빠른 시일 내에 나아질수 있습니다.


 

  • 지간 신경종

모톤 신경종이라고 불리는 이것은 발의 한 부분의 신경이 자극을 받았거나 손상되어 나타는 증상입니다. 이는 종종 스스로 개선되어 자연스럽게 나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요 증상에는 찌르는 느낌, 타는 느낌, 발 밑에 작은 돌이 있는 느낌 등이 든다고 합니다. 때로는 발에 따끔거림이나 무감각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간 신경종일 때에 굽이 있거나 딱 맞는 신발을 신었을 때에 증상이 악화될수 있으니 피해주어야 합니다. 나아지고 싶다면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체중 감량, 부드러운 깔창이나 패드 사용, 편안한 신발 착용, 아픈 부위 얼음팩 활용 등을 활용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나아질수 있습니다.

 

  • 족저 근막염

이는 발바닥이나 뒤꿈치, 아치 주위에 통증이 있는 현상입니다. 일반적으로 스스로 나아지는 경우가 많지만 2주 이내에 사라지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해보아야 합니다. 참고로 수면이나 휴식 후 걸었을 때 통증이 심하거나 운동 중 통증이 나아졌지만 휴식 후에 다시 재발, 발가락을 들어올리기 힘들다면 족저근막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발바닥이 아픈이유 중 하나인 족저 근막염을 앓고 있다면 충분한 휴식, 발에 압력을 가하지 않는 운동, 규칙적인 강도가 높지 않는 스트레칭, 낮은 뒤꿈치와 부드러운 밑창이 있는 신발 착용 등을 해준다면 빠른 시일내로 나아질수 있습니다.

 

 


이렇게 발바닥이 아픈이유 중에서 증상 2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두가지 모두 스스로 나아질수 있지만 때로는 그렇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일상생활이 안될 정도로 통증이 심각하거나 2주 동안 나아지지 않는다면 다른 증상일 수 있으니 바로 병원에 방문해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