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찾아보자면

by 소앤이 2020. 11. 20.
반응형
SMALL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찾아보자면

어느날부터 해당 통증이 느껴질때가 있을겁니다. 꽤 많은 분들이 겪는 통증 중 하나인데 이러한 현상이 발생되는 원인을 알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 질환

해당 부분은 신장염이나 신장 결석 등을 말하는 것으로 신장에서 일어나는 여러가지 질환을 뜻합니다. 신장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면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되기 때문에 의심되는병 중 하나입니다.

 

참고로 감염이라면 발열, 배뇨통증, 잦은 소변, 냄새가 심한 소변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결석일 경우에는 혈뇨, 구토, 오한, 발열, 잦은 소변 등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상들은 탈수, 비만, 염증성 장 질환을 앓고 있을 경우 더 심각해지는 모습을 보입니다.

탈수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에서 탈수가 나왔다는 것이 생소하게 느껴질수 있습니다. 모든 탈수를 겪는 사람이 이러한 통증을 느끼지는 않지만 해당될수 있습니다. 탈수는 마시는 물의 양보다 더 많은 수분을 잃을 때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과도한 발한, 구토, 설사 등을 자주할때 탈수증상이 유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탈수가 발생되면 잦은 피로, 마른 입, 배뇨 감소, 건조한 피부, 현기증, 건조한 피부, 어지러움, 두통 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방광염

이는 방광 내로 세균감염이 일어난 경우를 뜻합니다. 보통 남성보다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게 되는데 여성의 요도가 짧을 뿐더러 항문과 가깝기 때문에 그만큼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방광염은 급성으로 갑자기 발생하는데 다른 경우에서는 만성적일수도 있습니다. 증상을 살펴보면 배뇨 통증 및 작열감, 혈뇨, 악취가 나는 소변, 잦은 소변 등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고령자나 전립성비대증에 해당이 될수록 이러한 위험성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절염

오른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중에서 관절염도 포함됩니다. 일반적인 관절염은 천천히 진행되지만 갑자기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65세 이상의 성인에게 흔하게 발생하지만 어린이나 청소년과 같은 어린 나이때에서도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관절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지속적인 움직임, 잦은 피로, 유전적인 요소, 자가 면역 질환 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자가 면역 질환은 면역체계가 신체를 공격하는 것인데 여기에 대한 명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대상포진

해당 질환을 앓게 되면 오른쪽 옆구리 통증 및 작열감이 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더불어 붉은 발진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은 수두와 연관성이 깊은 바이러스 질환으로 에전에 수두를 앓았던 분들에게 발생할 가능성이 높은 질환입니다.

 

대부분의 대상포진은 2~3주 내에 사라지지만 그 기간동안 큰 고통을 안겨다줄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발열, 오한, 두통, 잦은 피로, 근육 약화 등이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대상포진은 전염성이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