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른쪽어깨통증 원인 어떤게 있는지

by 소앤이 2020. 12. 16.
반응형
SMALL

어느날부터인가 오른쪽 어깨에 통증이 지속적으로 유발될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무리한 운동이나 반복적인 움직임에 의해 발생하였을 수 있지만 염증이나 질환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어깨는 신체에서 가장 많이 움직이는 부위 중 하나이며 많은 힘줄이 지나가는 통로입니다. 추가적으로 어깨 통증을 유발할수 있는 질환에는 간, 심장, 담낭과 관련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오른쪽어깨통증 원인과 언제 병원에 가야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원인

우선적으로 오른쪽어깨통증 원인 중에서 회전근 염증이 가장 흔합니다. 이는 어깨 관절을 지속적으로 움직여 발생되는 것으로 힘줄과 근육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참고로 회전근 염증은 한 가지 유형으로 인해 발생하기 보다는 어깨의 회전근에 무리가 될수 있는 행동들이 쌓이다가 발생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수영이나 야구, 테니스와 같은 어깨를 자주 사용하는 스포츠를 즐기고 있다면 일반사람보다 회전근 염증에 노출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회전근 염증의 증상은 팔을 올리거나 내릴 때에 발생되는 통증, 팔을 들때에 딱하는 소리, 아침에 일어날때 큰 통증, 쇠약함 등이 있습니다. 회전근 염증의 경우에는 굳이 병원에 가지 않아도 상관없지만 스스로 어느정도 나아지게 할순 있지만 그전 상태로 되돌아가기엔 힘듭니다.

 

그래서 스포츠를 즐기고 있거나 어깨를 많이 쓰는 일에 종사하신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주기적인 물리치료와 같은 조치를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이를 미루다보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회전근 염증 이외에도 오른쪽어깨통증 원인을 보자면 관절염, 부은 힘줄, 어깨의 신경 압박, 척수 손상, 찢어진 연골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회근전 염증을 제외하고는 그리 흔하지 않은 현상들 입니다.

 

그나마 어깨 신경 압박을 이야기할수 있는데 이마저도 오른쪽 어깨통증만 유발되는 것이 아닌 손이나 팔에 마비 및 저림 증상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오른쪽 어깨통증이 발생하였다면 우선적으로 스트레칭과 휴식을 통해 더 심해지지 않게 관리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고 봅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처럼 오른쪽어깨통증이 있다고 하여 꼭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호흡곤란, 흉부 압박, 현기증, 과도한 발한, 목이나 턱의 통증이 발생한다면 심장과 관련된 질환일수 있기 때문에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진단을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아니면 어깨를 아예 움직일수 없거나 몇 주동안 어깨 주변에 열이나 압박이 있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참고로 어깨 통증의 심각도에 따라 조치방법이 달라지게 되는데 심할 경우에는 수술까지 들어가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