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이 따가운 이유 무엇일까?

by 소앤이 2021. 1. 16.
반응형
SMALL

눈이 따가운 이유 무엇일까?

이번 시간에는 눈이 따가운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순간부터 눈이 따가워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들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이 경험하는 내용이며 환경적인 요소에 따라 증상이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지속적으로 눈이 따갑다면 불편할 뿐만 아니라 추후 심한 증상으로 변질될까봐 걱정되죠. 일반적으로 눈이 따가운 이유는 단순하기 때문에 금방 나아지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원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안구 건조증

눈에서 발생되는 증상을 나열하면 늘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내용이며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안구 건조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이는 눈물샘에서 충분한 눈물을 생성하지 못하거나 눈물을 이루는 물질이 불균형해질때 발생하며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심해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안구 건조증의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안구 통증, 눈충혈, 흐려진 시야, 무거운 느낌의 눈꺼풀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안구건조증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 측면으로 보이는데 대부분은 고령자나 컴퓨터 및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한 경우입니다.

 

여기서 전자기기를 오래사용한다는 것은 한곳을 오랫동안 응시하면서 자주 눈을 깜빡이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고 볼수 있어요. 그래서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나아지게 하는 방법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일상생활에 영향을 끼칠 정도로 매우 심각하다면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조치를 취하셨으면 합니다.

 

2. 결막염

눈이 따가운 이유를 질환 측면으로 보자면 결막염에 해당될수 있습니다. 결막염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만 일반적으로 노출되는 결막염으로는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있어요.

 

이를 조금더 간단하게 얘기하자면 꽃가루, 먼지, 동물털, 진드기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고 보는 것이죠. 결막염에 노출되면 눈이 따가울 뿐더러 충혈, 가려움, 부은 눈꺼풀, 통증 등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증세로 굳이 병원에 가지 않아도 되지만 심한 통증, 빛에 대한 민감성 증가, 시력 저하, 심한 충혈의 모습이 관찰된다면 정밀진단을 받아보셔야합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알레르기성 염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나아지지만 원인이 되는 요소를 찾아 최대한 접촉하지 않도록 해주어야하죠.

 

3. 안검염

이는 다른 원인과 다르게 흔한 현상은 아니지만 눈 주위의 피부가 벗겨지거나 작열감 및 눈에 무언가 있는 느낌이 든다면 안검염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안검염은 속눈썹 밑 부분에 발생하는 염증으로 급성과 만성으로 분류되어 집니다.

 

이러한 모습이 보이는 이유로는 박테리아, 피부염, 모낭충, 바이러스 등이 있습니다. 그래서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요소를 제거하는 것이 우선적이지만 인공눈물을 사용하거나 눈 마사지, 온찜질 등을 활용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나아질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