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눈이 떨리는 증상 정리

by 소앤이 2021. 1. 19.
반응형
SMALL

눈이 떨리는 증상 정리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날부터인가 눈이 떨리는 증상이 보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영양소 문제로 인해 발생하였을 수 있지만 때로는 어떠한 질환에 해당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경련 증상이 주기적으로 발생된다면 일상생활에 불편감을 더할뿐더러 다른사람과 얘기할때마다 신경쓰이기까지 합니다.

 

경련 자체가 아픈 느낌이 아니지만 정신적으로 고통받을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눈이 떨리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원인

눈이 떨리는 증상은 명확한 원인없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다시 얘기해보자면 명확한 원인이 없이 발생한 것이지만 다른 요소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면서 떨리는 증상이 악화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언급한 다른 요소란 눈 자극, 눈꺼풀 피로, 수면부족, 육체적 피로, 의약품 부작용, 스트레스, 카페인, 알코올, 흡연 등이 있습니다. 그러니 여기에 해당되는 요소가 많을수록 눈이 떨리는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입니다.

 

- 합병증

눈이 떨리는 현상은 대부분 가벼운 원인에 있지만 때로는 뇌나 신경에 문제가 있는 심각한 질환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눈이 떨리는 증상이 발생되는 심각한 질환으로는 안면 마비, 다발성 경화증, 파킨슨 병, 근긴장이상증, 사경 등이 해당됩니다.

 

참고로 파킨슨 병은 신경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팔다리가 떨리고 말 어눌거림, 균형감각 문제 등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듯 눈이 떨리는 증상이 심각한 상황을 뜻하는 경우가 있으니 추가적인 증상이 없는지 파악해야합니다.

 

- 병원

눈이 떨리는 증상이 금방 나아진다면 별거 아닐수 있지만 몇주가 흘러도 계속해서 눈이 떨릴 경우에는 이야기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럴땐 병원에 방문해야하는 상황인 것인데 많은 사람들이 눈이 떨리는 현상만으로 병원에 가기 헷갈려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를 보다 명확하게 정리해드리자면 눈이 떨리는 현상과 더불어 눈에서 분비물, 눈 부음, 갑자기 처진 눈꺼풀, 몇 주 이상 지속된 경련, 경련이 다른 부위로 번짐, 경련이 심하여 눈이 감김 등에 해당될때는 주저하지 말고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는 뇌나 신경계가 손상된 심각한 상황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여기에 적혀져 있지 않더라도 당사자가 위험하다고 인지할 때에도 방문해보아야합니다.

 

- 개선하기

앞서 이야기드렸던 것처럼 눈이 떨리는 현상이 뇌나 신경계가 손상된 모습이라면 스스로 개선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에는 가벼운 원인이기 때문에 스스로 개선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카페인 줄이기, 충분한 숙면, 인공눈물이나 점안액 사용, 눈에 온찜질 등을 활용한다면 빠른 시일내로 나아질수 있습니다.

 

이렇게 눈이 떨리는 증상을 알아보았습니다. 증상만 놓고 보았을 땐 단순해 보이지만 아직까지 명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을 정도로 너무 많은 요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가벼운 원인에 그칠수 있지만 때로는 심각한 상황의 징후일수 있으니 추가적인 증상이 없는지 살펴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