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유두 가려움증 나아지는 방법들

by 소앤이 2021. 2. 6.
반응형
SMALL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았지만 어느날부터 유두 가려움증이 심각해질 때가 있어요. 한두번 가렵다가 나아진다면 다행이지만 지속적으로 발생된다면 신경이 많이 쓰이긴 합니다.

 

게다가 자신도 모르게 긁게 될때 다른 사람이 보게 된다면 좋지 않은 인상으로 남겨질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두 가려움증은 왜 생겨나며 이를 나아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인

유두는 다른 피부에 비해 민감한 곳이기에 그만큼 피부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빠르게 반응을 하는 부위입니다. 그러다보니 심각한 피부염으로 인해 진물이나 습진성 피부염으로 발전될 우려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단순한 가려움증이며 평소 입고 있는 옷이나 음주 및 음식, 면역력 등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소 입는 옷이라면 속옷에 대한 부분입니다.

 

음주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알코올 자체가 독소이기 때문에 잦은 음주를 하신다면 유두뿐만 아니라 다른 곳의 피부가 가렵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 또한 마찬가지로 일종의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유두가 가렵다고 느끼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두 가려움증을 어떻게 개선하는지 나열해도록 하겠습니다.

 

유두 가려움증 1.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자

보통 이러한 가려움증은 날씨가 덥고 습해질수록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때에 따라서는 겨울철과 같이 건조날에 심해지기도 합니다. 어떠한 경우이든 습기와 관련된 부분은 그만큼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평소에 옷을 고를 때 통풍이 잘되는 옷을 고르며 면 소재 및 리넨 소재, 가벼운 속옷 등을 골라 착용하여 습기가 한곳에 머물지 않게 해주어야합니다. 겨울철에는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기 어려울수 있으나 집에서 만큼은 통풍이 잘되는 옷이 좋습니다.

 

유두 가려움증 2. 빨래가 문제일수도

빨래를 하고 나서 헹굼을 할때 제대로 되지 않아 옷에 세제가 그대로 남아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세제는 옷에 있는 때나 세균 등을 제거하는 기능으로 오랫동안에 맨살에 노출되면 가려움증을 유발하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성분이 옷이나 속옷에 남아 있으면 민감한 부위인 유두가 가려울 겁니다. 그리고 옷이 아니어도 이불에 남아있을 경우에도 가려움증이 유발될수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특정 부위만 가렵기 보다는 몸 전체의 가려움증이 발생하는 상황이 더 많긴 합니다.

 

유두 가려움증 3. 면역력 문제

평소에 불규칙적한 생활패턴을 갖거나 자주 끼니를 거른다면 다소 떨어진 면역력에 의해 유두가 가렵다고 느껴질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것처럼 피로와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쌓인 상태이며 외부로부터 여러 질환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면서 일종의 신체반응으로 유두가 가렵다고 느껴질수 있습니다. 다른 부위가 가렵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있지만 유두 자체가 민감하기 때문에 다른 부위보다 빠르게 반응하는 것입니다.

 

병원에 가야할 경우

보통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저절로 가려움이 사라지거나 위에 써놓은 글을 참고하여 나아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원인에 따라 즉각적으로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진단을 받아야할 상황일수 있습니다.

 

이는 유두에서 노란색이나 빨간 분비물이 나오거나 가슴 전체의 통증, 가슴피부의 심한 변화, 평소와 다른 가슴느낌이 느껴지는 경우입니다. 별거 아니라고 볼수 있지만 심각한 피부질환일 가능성이 있기에 위험하다고 인지된 순간에는 가까운 병원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