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 원인

by 소앤이 2020. 10. 24.
반응형
SMALL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 원인

갑자기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어떠한 감정에 의해 흔히 느낄수 있지만 너무 자주 발생되거나 오랫동안 이어진다면 질환으로 유발되는 것일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는 심장과 연결된 부분이기 때문에 민감해할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의 원인은 무엇이 있으며 병원에 방문해야되는 건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는 질환보다는 가벼운 증상에 대한 반응이여서 대부분 걱정할 정도는 아닙니다.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의 원인

해당 증상의 원인은 무수히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원인에 의해 발생하였다고 딱 말하기에는 어려운 부분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는 스트레스처럼 강한 정서적인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와 관련된 것은 우울증도 있으며 평소에 예민한 사람일수록 잘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카페인이나 니코틴에 의한 반응인 경우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여성이라면 월경이나 임신, 폐경으로 인해 호르몬 수치가 급격하게 변화하여 유발되는 증상일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바로 병원에 가야한다고 합니다

대부분 병원에 방문할 정도는 아니지만 다음과 같을 때에는 방문해보아야 합니다. 가슴의 불편함과 통증, 기절, 심한 숨가쁨, 심한 현기증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슴이 두근두근거리는 증상이 초반에는 약하여도 오랫기간동안 발생한 경우에도 방문해보아야 합니다. 자칫 잘못하다가는 뇌졸중이나 심부전 등으로 이어져 극단적인 상황이 펼쳐질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것처럼 대부분은 정서적인 부분이나 호르몬, 카페인으로 인한 반응이니 평소의 행동이나 식습관을 파악하여 개선해나가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