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 해결

by 소앤이 2020. 10. 25.
반응형
SMALL

이번 시간에는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평소에는 괜찮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배가 더부룩한 증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는 식습관과 연관이 있을 수 있지만 질환이나 정신적인 요소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참고로 개선하기 위해서는 원인부터 파악해야 함으로 해당 증상이 유발되는 원인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트레스

우선 첫 번째 원인으로는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은 소화기관과 관련이 있는 내용인데요. 그런데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기만 하다보면 뇌의 자율신경계를 압박하여 자극을 줄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율신경계는 사람이 스스로 조절하지 못하는 기관을 통솔하는 역할을 합니다.

 

소화기관, 호흡기관, 전정기관 등이 자율신경계와 연결이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레스에 의해 자율신경계를 압박하다보면 더부룩함과 소화불량, 변비, 어지러움, 두통이 발생할수 있으며 심할 경우 호흡곤란까지 이어질수 있습니다. 그러니 평소에 스트레스가 쌓이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과민성 대장 증후군

많은 분들이 노출되는 증후군 중 하나입니다. 서구화된 식습관과 빨리 먹는 문화에 의해 소화관련된 질환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이 유발될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는 원활하지 못한 대장에 의한 증후군입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금연과 금주가 되어야 하며 평소에 먹는 식습관을 벗어나 소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많이 먹어주어야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된 채소 위주로 먹는다면 큰 도움이 되실겁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증후군에 비해 비교적 빨리 나아지는 편입니다.

 

3. 과식 및 기름진 음식

배가 더부룩한 복부 팽창증상의 세 번째 원인으로는 과식 및 기름진 음식 섭취가 있습니다. 이는 평소에 양이 많은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에 의해 유발되는 경우입니다. 그리고 기름진 음식은 평소 식습관이 기름진 음식을 포함하여 맵거나 짠 음식을 자주 먹는 습관을 말하는 겁니다.

 

알아본 해당 증상의 원인은 대부분이 생활패턴과 식습관, 정신적 요소에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원인들이 아닌 질환일수 있지만 가능성이 적다고 합니다. 그러니 더부룩하고 팽창증상이 있다면 충분한 휴식과 더불어 생활패턴과 식습관을 개선해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