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똥꼬가 가려운 이유 및 나아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by 소앤이 2020. 11. 17.
반응형
SMALL

똥꼬가 가려운 이유 및 나아지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평소에는 괜찮다고 느껴졌지만 갑자기 항문이 가렵다고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이는 예민하고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가렵다고하여 마냥 긁을수 없는 부위입니다. 게다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해당 부위에 신경쓰기도 민망하기도 합니다.

 

가려운 이유

대부분의 똥꼬가 가려운 현상을 스스로 집에서 개선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의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보통 사용하고 있는 목욕제품이나 속옷, 주변 환경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드물게 질환의 징후이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가려운 증상에서 끝나지 않고 추가적인 증상이 발생할 것 입니다.

 

똥꼬가 가려운 원인은 종종 피부나 몸속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선 피부 관련한 부분부터 보자면 습진, 배변 후 닦는 휴지, 과도한 마찰, 섬유유연제나 의류 세제, 속옷 청결, 건선, 배변 후 청결하지 않게 닦음 등이 있습니다.

 

이를 살펴보자면 습진이나 건선 같은 경우에는 굳이 다른 내용을 찾아보지 않고도 당사자분들이 잘 아실겁니다. 그래서 피부 문제라면 대부분이 섬유유연제, 의류 세제나 속옷 청결, 휴지에 있을 겁니다.

 

그리고 내부적인 원인으로 보아 살펴보자면 설사, 변실금, 치질, 기생충 감염, 성병, 효모 감염, 항문 균열, 항문 종양 등이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드렸듯이 항문이 가려운 증상만으로 이러한 증상이나 감염이라고 보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증상들이 발생한다면 질환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아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평소 먹는 음식에 의해 항문이 가렵다고 느껴질수 있습니다. 이는 초콜릿, 매운 음식, 카페인, 토마토, 귤 등이 해당됩니다. 만약 이러한 음식들을 평소에 많이 드신다면 해당 양을 줄여보고 나아지는 지 살펴보도록 합니다.

 

 

나아지는 방법

가려운 항문을 개선하기 위해 수많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에게 알맞은 방법을 골라 하나씩 실행해보셨으면 합니다.

 

- 환부에 바세린 바르기

- 목욕할 때 물과 부드러운 수건으로 해당 부위 닦아보기

- 샤워나 목욕 후에 항문을 제대로 말리기

- 화학 성분이 들어간 목욕제품 피하기

- 거칠지 않고 통기성이 있는 속옷 착용하기

- 거친 화장지보다는 화장실 전용 물티슈 사용하기

- 배변 후 항문 제대로 닦기 등

- 좌욕 하기 (엉덩이를 최대 20분 따뜻한 물에 담그기)

 

예방하는 방법

건강한 생활패턴을 가진다면 빠른 개선이 가능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건강한 식단과 가벼운 운동 자주하기

- 헐렁한 옷입기

- 화학성분 없는 비누나 세제 사용 (자극이 덜한)

- 평소 청결에 더욱 신경 쓰기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