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 원인은?

by 소앤이 2020. 11. 25.
반응형
SMALL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 원인은?

요즘은 남녀노소 할것 없이 누구나 다이어트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뱃살 부분은 시간이 점차 지날수록 점점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옷을 입을 때에 불편할 뿐만 아니라 추후에 다른 질환의 원인으로 발생될 우려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참고로 대부분은 생활습관이나 단순한 과식이지만 때에 따라서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나 담석, 췌장염, 간경변, 유당 불내증과 같은 질환인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질환일 경우에는 해당 현상과 더불어 다른 통증이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으로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

이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한번쯤은 겪어보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변비에 정의를 살펴보면 일주일에 3번 미만으로 배변활동을 하는 것이지만 개인에 따라 이보다 더 많은 배변활동을 하여도 변비에 해당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변비에 원인은 상당히 다양한데 대부분이 충분하지 못한 식이섬유, 불충분한 물섭취, 스트레스, 운동부족, 배변 충동이 일어날때 제때 볼일을 보지 않음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변비를 개선하고자 한다면 알코올이나 카페인은 자제하고 충분한 물을 섭취하며 섬유질이 높은 식품을 주로 섭취해주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때에 따라서는 완화제를 복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동 부족

아랫배가 나오는 이유에는 운동 부족이 해당되는 경우가 의외로 많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운동이라는 것은 헬스장에서 격한 운동을 하는 내용이 아닌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칭이나 조깅, 산책 등이 해당되는 것입니다.

 

평소에 움직임을 별로 가지고 있지 않다면 운동 부족으로 인한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장에서 배변이 지나갈때에 물 흡수를 하게 되는데 장에 존재하는 근육이 약하여 그만큼 배변이 느리게 지나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대장의 속도가 느리다보면 그만큼 물 흡수가 많이 생겨 딱딱하고 건조한 배변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제대로 배변활동이 되지 못하고 대장에 찌꺼끼처럼 남아있는 노폐물이 늘어나 아랫배가 나온것 처럼 보이는 겁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