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른쪽 등 날개뼈아래 통증 원인

by 소앤이 2020. 11. 27.
반응형
SMALL

오른쪽 등 날개뼈아래 통증 원인

 

이런 현상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겪게 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감을 안기는 경우입니다. 그러다보니 이를 개선하고 싶어 하실텐데 해당 증상을 나아지게 하려면 우선적으로 발생 원인부터 파악해주어야합니다.

 

원인마다 개선하는 방향성이 각기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오른쪽 날개뼈아래 통증의 원인으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단순한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평소 자세 및 운동

일상생활을 할때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많이 활용하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아니면 주로 의자에 앉아서 일하는 사무직이나 상담사분들도 포함됩니다.

 

이들은 대부분이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업무를 보기 때문에 척추에 가해지는 무게를 잘못 분산시켜버려 허리 밸런스를 무너뜨리게 됩니다. 게다가 여기서 더해서 스트레스나 잦은 피로감이 있다면 해당 통증이 더 심각한 경우도 많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날개뼈아래 통증의 원인으로 근육 뭉침을 언급하기도 합니다. 이는 평소에 스포츠를 자주 즐기거나 무거운 짐을 옮기는 작업을 주로 하신다면 해당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니면 운동을 전혀 안하다가 갑자기 너무 무거운 물건을 들어올릴 때 발생하기도 합니다. 날개뼈 아랫부분 통증이 몸속의 장기에 문제가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올바르지 못한 자세나 근육 뭉침에 해당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평소 자세나 근육 뭉침으로는 굳이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통증이 너무 심각하거나 호흡곤란, 가슴통증, 어지러움, 심한 발열, 다리 통증 및 부종, 혈토, 빠른 심장박동, 시력저하, 말 어눌거림 등의 현상이 발생한다면 질환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정밀진단을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별거 아니겠지라는 마음으로 넘기다보면 추후에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