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목이 붓고 아플때 나아지는

by 소앤이 2020. 12. 1.
반응형
SMALL

목이 붓고 아플때 나아지는 방법

어느날부터 목이 붓고 아플때가 있습니다. 안그래도 밖에 돌아다닐때에 목이 아프다는 신호인 기침을 지속하게 되면 좋지 않은 시선을 받기 마련입니다. 그렇기에 더욱 목이 붓거나 아픈 증상을 하루 빨리 나으려고 노력하실 겁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방법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나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충분한 물섭취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충분한 물 섭취는 염증과 붓기를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물이 없다면 따뜻한 국물이나 차도 괜찮다고 합니다.

 

- 꿀

꿀을 첨가한 따뜻한 차는 목을 진정시키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꿀차는 항박테리아, 진통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염증을 줄여주는 큰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연구에 따르면 꿀은 기침을 억제하는 기능까지 있다고 해요.

 

- 소금물로 가글

이는 모든 사람에게 권하는 것은 아니며 소금물에 대해서 거부감이 없는 분들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아예 소금물을 마셔보지 않았거나 입안에 넣어본 경험이 없다면 오히려 거부감만 생길수 있습니다. 그치만 소금은 목이 붓고 아플때 도움을 주는 건 사실입니다.

 

- 습기

목이 붓고 아플때의 원인들을 살펴보면 대부분이 건조한 환경에 의한 것입니다. 이는 자신이 살아가는 집안환경이 너무 건조한 것이기 때문에 가습기나 젖은 빨래 등을 활용하여 방안이 건조하지 않게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 따뜻한 샤워

집안의 습도조절을 할수 없는 상황이라면 따뜻한 물로 샤워하는 것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증기가 밖으로 새어나가지 못하게 문과 창문을 닫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너무 뜨겁게 하면 피부에 좋지 않으니 증기가 날 정도로만 해주어도 충분합니다.

 

- 스프레이

예전에는 이러한 스프레이가 없었지만 지금은 목이 붓고 아플때 사용하는 스프레이가 있습니다. 대부분 프로폴리스로 만든 것들이며 어떤 것을 사용하든 도움이 되실겁니다.

 

이외에도 수많은 방법들이 있으며 꾸준히만 한다면 대부분이 큰 도움으로 다가올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심한 인후통, 삼키는데 어려움, 호흡곤란, 입 벌리는게 어려움, 뻣뻣한 목, 피 가래, 관절통, 심한 발열 등이 나타난다면 큰 질환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병원에 방문해보아야할 부분입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 느낌  (0) 2020.12.03
오른쪽 목 혹 잡힌다면  (0) 2020.12.02
혈뇨가 나오는 이유 정리  (0) 2020.11.30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6가지  (0) 2020.11.29
가슴이 콕콕찌르는증상 4가지  (0) 2020.11.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