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 느낌

by 소앤이 2020. 12. 3.
반응형
SMALL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 느낌

평소에는 괜찮다고 생각이 들었지만 어느순간부터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느낌이 들때가 있습니다.

 

여기에 대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인 원인은 폐에 많은 점액이 축적되어 답답함을 호소하는 경우입니다. 이는 흔히 감기나 상부 호흡기관 감염을 포함하는 내용입니다. 폐에 점액이 많이 축적된 경우는 하단과 같습니다.

 

우선적으로 공기 중의 특정 입자가 폐로 침투하여 감염을 유발시킨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호흡을 할때에 순수한 공기만 들어오는 것인 아닌 알레르기나 먼지, 세균 등도 들어오기 때문에 이러한 입자들이 코와 기도 점막에 쌓이게 되버립니다.

 

이런식으로 점차 쌓이다보면 점액이 목으로 운반되며 심각하게는 폐로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현상에 의해 가슴이 꽉막힌 느낌이 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된 경우이기도 합니다. 박테리아와 바이러스는 위에서 언급한 알레르기나 먼지 등과 비슷한 모습을 보이지만 체내에 들어가 섬모에 의해 깊숙히 침투하게 되면 주위 기관들에 염증을 발생시켜 과도한 점액을 생성하게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과도한 점액으로 인해 오히려 내부에 달라붙게 만들어 가슴이 답답한 증세를 보이기는 것입니다.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 느낌은 대부분이 심각한 상황이 아닙니다. 하지만 높은 발열, 호흡곤란, 피토, 쌕쌕거림, 숨가쁨, 검은색의 점액 등의 현상이 발생된다면 심각한 질환을 앓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망설이지 말고 병원에 방문하여 그에 알맞은 조치를 받아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꼽위 통증 이유는?  (0) 2020.12.05
숨쉬기 힘든 증상 원인  (0) 2020.12.04
오른쪽 목 혹 잡힌다면  (0) 2020.12.02
목이 붓고 아플때 나아지는  (0) 2020.12.01
혈뇨가 나오는 이유 정리  (0) 2020.11.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