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른쪽 목 혹 잡힌다면

by 소앤이 2020. 12. 2.
반응형
SMALL

오른쪽 목 혹 잡힌다면

평소에는 목에 아무것도 없었지만 어느순간부터 오른쪽 목 혹이 발생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대부분이 작은 덩어리처럼 잡히는 것이며 별거 아닐지라도 당사자에게는 크게 다가오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현상의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른쪽 목 혹이 발생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가장 흔한 원인은 림프절 비대이며 이는 박테리아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을 뜻합니다. 참고로 림프절은 신체에서 면역력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외부로부터 침투한 유해요소와 맞서 싸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이러한 모습이 지속되다보면 망가진 백혈구나 파괴된 유해물질이 림프절이 몰린 곳에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림프절이 몰려있는 목, 사타구니, 겨드랑이가 붓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지만 어떠한 질환이나 요소로 인해 개선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목에 혹이 있는 다른 원인을 살펴보자면 턱 아래의 침샘이 부상이나 감염으로 인해 부어오르거나 피지낭종, 갑상선 질환, 암 등이 있습니다. 이는 원인에 따라 개선방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병원에 방문하여 어떠한 경우인지 파악하는 것을 권합니다.

 

이처럼 오른쪽 목에 혹이 나는 원인이 다양하며 어떠한 질환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현상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목에 있는 혹이 감염에 의해 발생한 것이라면 림프절이 이에 반응하여 확대 되어 주변 기관을 압박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목의 감염으로 인해 통증 뿐만 아니라 음식을 삼키는 데에 어려움, 귀통증, 심지어는 호흡관린이나 쉰 목소리까지 유발되기도 합니다. 참고로 오른쪽 목에 혹이 있을 때에 암이지 않을까라는 걱정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목에 있는 덩어리가 암이라면 그 주변 피부가 변화하는 모습이 자주 있다고 합니다.

 

목에 있는 덩어리를 제거하고 싶다면 무작정 스스로 개선하기 보다는 우선적으로 병원에 방문해보는 것을 권합니다. 원인을 알지 못한채 스스로 개선하려다보면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쳐 추후에 큰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니면 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의 징후인 경우일수 있습니다. 그러니 해당 현상을 안일하게 생각하지 말고 지켜보면서 점점 심각해지거나 다른 증상이 발생한다면 병원에 가보셨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숨쉬기 힘든 증상 원인  (0) 2020.12.04
가슴이 답답하고 꽉막힌 느낌  (0) 2020.12.03
목이 붓고 아플때 나아지는  (0) 2020.12.01
혈뇨가 나오는 이유 정리  (0) 2020.11.30
설사를 자주하는 이유 6가지  (0) 2020.11.29

댓글